VR 기기로 고민이라면 피코4 VR 추천
평소 VR기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직접 사용해본 피코4 사용 후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컴팩트한 크기와 외부 장치 연결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가 가능한 올인원 VR 추천 제품이기도 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VR 제품이 있지만 이미 많은 판매량을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사용 후 리뷰에 앞서 먼저 박스 구성을 살펴보면 VR 헤드셋, 컨트롤러 2개, AA 알카라인 배터리 4개, 노즈 패드 1개, 컨트롤러 랜야드, USB-C 전원 어댑터, 신속 안내서, 사용자 가이드, 안전 및 보증 가이드, 안경 스페이서, USB-C to C 2.0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좀 살펴보니 컴팩트한 사이즈에 깔끔하고, 들어보면 무게도 가볍습니다. 아무래도 머리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너무 무거우면 장시간 사용하기 힘들지만 가벼워서 착용했을 때 무리없이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겠지만 후면부에 배터리를 탑재해 앞뒤 무게가 고르게 분산돼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실제 착용 후 게임을 했을 때 가볍고 착용감이 편안해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감이 덜했습니다.
좌측에는 C타입 포트가 있는데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과 상단에는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다이얼이 크게 위치해 있는데, 머리 둘레에 맞게 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VR 추천 피코4는 2.56인치 고속 LCD 화면에 9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1인당 2K 해상도 초 최대 1200PPI 픽셀 밀도로 4K+ 슈퍼비전 화면을 제공해 62-77mm 사이 동공 간 거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안경을 쓰고 있는 분도 있고, 쓰고 있지 않은 분도 있습니다만. 피코VR은 구성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안경 스페이서가 있기 때문에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이건 꼭 확인해 봐야 해요.
그리고 착용한 상태에서도 외부를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면 16MP RGB 카메라와 컬러 시스루 기능을 통해서 말이죠. 주변을 보려고 착용했던 것을 벗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런 기능도 굉장히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컨트롤러도 볼게요. 적외선 추적 기술과 6축 자이로스코프 가속기, 대역 모터 최대 2.5G 등 최신 기술을 탑재했는데 충전 방식이 아닌 AAA 건전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게감은 조금 있지만 충전보다는 오히려 편하고 잡는 느낌이 있어 저는 더 마음에 듭니다.또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와 와이파이6 듀얼밴드 및 블루투스 5.1도 지원해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와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VR기기의 피코4 사용방법은 일단 완충 후 전원을 켜고 헤드셋과 컨트롤러를 잡은 상태에서 눈에 보이는 화면에 컨트롤러를 사용해 시작하면 됩니다. 착용해보면이렇게하는것이나감각이있을정도로직관적인화면과사용자체가쉽습니다. 게임은 물론 영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올인원 VR 기기입니다.콘텐츠는 자사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지만 PICO 스토어 게임 약 300개, 스팀 VR 게임 6,000개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PICO의 비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VR답게 360도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교해 더욱 실감이 납니다.VR답게 360도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교해 더욱 실감이 납니다.피트니트 운동은 물론 1인칭 슈팅 게임 종류도 꽤 많고요. 105 시야각도 제공과 함께 별도의 이어폰 착용 없이 입체형 서라운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어 불편함 없이 깔끔한 사운드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게임을 할 때 햅틱도 오기 때문에 손맛도 느껴집니다. 복싱, 운동 등 움직일 때도 충분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고, 레이싱 게임에서도 실제로 내 손이 움직이는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제가 보고 있는 화면을 자세히 보여드리지 못해 개인적으로 답답한 부분이 있지만 게임은 물론 영상 시청, 그리고 다양한 OTT 시청과 함께 인터넷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활동도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컴퓨터 모니터가 업그레이드돼 오감을 느낄 수 있는 VR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제가 보고 있는 화면을 자세히 보여드리지 못해 개인적으로 답답한 부분이 있지만 게임은 물론 영상 시청, 그리고 다양한 OTT 시청과 함께 인터넷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활동도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컴퓨터 모니터가 업그레이드돼 오감을 느낄 수 있는 VR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제가 보고 있는 화면을 자세히 보여드리지 못해 개인적으로 답답한 부분이 있지만 게임은 물론 영상 시청, 그리고 다양한 OTT 시청과 함께 인터넷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활동도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컴퓨터 모니터가 업그레이드돼 오감을 느낄 수 있는 VR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