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광고CPC란 무엇일까? 장점,단점

cpc 광고 cpc란 무엇일까? 장점,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 관련 CPC가 무엇인지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CPC란 어디선가 들은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CPC는 Cost Per Click의 약어입니다.주로 게임 회사가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의 하나입니다 게임 업자 이외에도 다음의 클릭 수 네이버 클릭 초이스(파워 링크)등이 대표적인 CPC서비스라고 생각하세요 이 마케팅은 사용자의 조회수로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클릭하면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이를 악의적으로 클릭하면 업자 측에서 볼 수 있고 신고하기도 해서 악의적인 반복 조회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어느새 PC 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빠르게 바뀌고 있지만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앱 개발에도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구입할 때 비용이 많이 드는 유료 앱은 점차 줄어들어 이용하면서 결제하는 방식의 부분 유료화로 바뀌는 추세입니다.하지만 부분유료화만으로 기존 유료앱만큼의 이익을 창출하기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무료앱 대신 광고를 붙여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생각해 낸 것입니다.

하지만 앱 규모가 작으면 광고도 안 들어가고 수익을 내기 힘들어요 소규모 회사의 경우 가지고 있는 자금보다 광고 비용이 더 커지는 이른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어요 그래서 CPC 시장이 더 활성화됐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말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장점과 단점으로 나눠보면 장점으로는 눈에 띕니다.보통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 그만큼 클릭률이 높아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키워드 마케팅이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알아와서 구매율 사용률이 더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단점으로는 악의적으로 클릭했을 때 그만큼의 비용을 감수해야 합니다.확인 절차를 통해 환불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과정이 복잡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고 CPC에 대해 알아보셨나요?이해가 되셨나요??많은 내용을 함축적으로 설명하려니 말이 뒤죽박죽이 되었네요 그래도 너그럽게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유익한 주재로 찾아뵙겠습니다.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깡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