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넥스트 스파크 고속도로 연비 (M400)

새해를 맞아 좋은 소식으로 오랜만에 스파크로 고속도로를 탔습니다. 얘예요. 새해를 맞아 좋은 소식으로 오랜만에 스파크로 고속도로를 탔습니다. 얘예요.

더 넥스트 스파크 잘 만들었네? 경차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정한 더 넥스트 스파크 가솔린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2015…m.blog.naver.com 더 넥스트 스파크 잘 만들었네? 경차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정한 더 넥스트 스파크 가솔린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2015…m.blog.naver.com

지금까지 시내용을 타고 왔기 때문에 실제 고속도로의 연비가 어느 정도인지 측정도 겸해서 실시해 왔습니다. 일단 경차니까 톨비 50% 할인은 괜찮네요. 거리는 그리 멀지 않은 1시간 정도 고속도로를 타는 구간입니다. 총 거리는 약 70km인데 이 중 고속도로는 57km입니다. 먼저 갈 때는 기름이 애매해서 측정하지 못하고 올 때 리셋해서 측정했습니다. 우선 평소 연비를 보면 시내 주행(정체가 없는)에서는 11에서 12 정도입니다. 아주 꽉 막힌 길을 지나가면 10 정도인데 11 정도는 평균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 욕심을 내서 12 또는 13 정도가 되었으면 합니다만, 정차 구간은 어쩔 수 없네요. (급가속과 급정지는 정말 피하고 있어요.) 고속도로에 오르기 전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가득 넣고 트립윈도우 리셋 후 고속도로 연비를 측정해 봤어요. 조건은 16인치에 공기압은 270 정도로 맞추고 속도는 80~100 사이에서 정속 주행했습니다. rpm은 2천 초반에 머무는 듯했습니다. (마침 이렇게 정속 주행을 해주는 차가 있어서 그 차 뒤를 계속 따라갔을 뿐이에요. 물론 중간에 가속되어 추월도 몇 번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나와 국도에 신호를 기다릴 때 확인한 연비입니다. 지금까지 시내용을 타고 왔기 때문에 실제 고속도로의 연비가 어느 정도인지 측정도 겸해서 실시해 왔습니다. 일단 경차니까 톨비 50% 할인은 괜찮네요. 거리는 그리 멀지 않은 1시간 정도 고속도로를 타는 구간입니다. 총 거리는 약 70km인데 이 중 고속도로는 57km입니다. 먼저 갈 때는 기름이 애매해서 측정하지 못하고 올 때 리셋해서 측정했습니다. 우선 평소 연비를 보면 시내 주행(정체가 없는)에서는 11에서 12 정도입니다. 아주 꽉 막힌 길을 지나가면 10 정도인데 11 정도는 평균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 욕심을 내서 12 또는 13 정도가 되었으면 합니다만, 정차 구간은 어쩔 수 없네요. (급가속과 급정지는 정말 피하고 있어요.) 고속도로에 오르기 전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가득 넣고 트립윈도우 리셋 후 고속도로 연비를 측정해 봤어요. 조건은 16인치에 공기압은 270 정도로 맞추고 속도는 80~100 사이에서 정속 주행했습니다. rpm은 2천 초반에 머무는 듯했습니다. (마침 이렇게 정속 주행을 해주는 차가 있어서 그 차 뒤를 계속 따라갔을 뿐이에요. 물론 중간에 가속되어 추월도 몇 번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나와 국도에 신호를 기다릴 때 확인한 연비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고속도로의 연비는 훌륭합니다. ” 22.3km/l 조금 더 가속한다고 해도 제 운전 습관으로는 19~20 정도는 나올 거예요. 이 정도만 나와도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16인치라서 관성주행이 더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까지 추가로 느낀 점이라면 여기에 스파크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인 고속도로의 주행감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행 시 안정감은 준중형과 비슷합니다. 오히려 예전의 가벼운 준중형보다 무겁습니다. 물론 주행 소음은 더 크고 불편한 건 사실이지만 안정감은 역시 고속도로 출퇴근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단점과 같은 핸들의 시티 모드는 이제 익숙해져 시내 주행 시 가벼운 핸들이 편한 장점이 됐습니다. 시내 운전과 주차 시 편하네요. 손가락 하나로 휙 돌아요. 기본 스피커 음질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나중에 트위터만 보스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만족스러운 경차 주행기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고속도로의 연비는 훌륭합니다. ” 22.3km/l 조금 더 가속한다고 해도 제 운전 습관으로는 19~20 정도는 나올 거예요. 이 정도만 나와도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16인치라서 관성주행이 더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까지 추가로 느낀 점이라면 여기에 스파크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인 고속도로의 주행감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행 시 안정감은 준중형과 비슷합니다. 오히려 예전의 가벼운 준중형보다 무겁습니다. 물론 주행 소음은 더 크고 불편한 건 사실이지만 안정감은 역시 고속도로 출퇴근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단점과 같은 핸들의 시티 모드는 이제 익숙해져 시내 주행 시 가벼운 핸들이 편한 장점이 됐습니다. 시내 운전과 주차 시 편하네요. 손가락 하나로 휙 돌아요. 기본 스피커 음질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나중에 트위터만 보스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만족스러운 경차 주행기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