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프레스(무료 테마)에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카페 24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팅까지 연결했다.그 동안 무료 테마를 쓰다 보니 너무 피곤했다.부족한 기능도 많다, 공짜는 무료에 불과한 것 같다.뭔가 기능을 탑재하려면 플러그 인 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것 같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호스팅 업체 도메인 선정! 플랫폼을 찾기 위한, 아니 수익을 내기 위한 플랫폼 선정. 돌고 네이버 블로그로 돌아왔는데 블로그는……blog.naver.com
홈페이지 개설은 분명 시작될 것이 틀림없는데, 워드 프레스는 네이버와 티 스토리처럼 국내 기반은 아니다 구글로 노출되므로 일반적으로 검색 노출 방법과 방식도 조금 다르다.소중한 것은 기다림이다.무엇을 해도 정상적으로 반영될 때까지 마음이 편해야 한다.그러나 쉽지 않다.또 수익형이면 홈 페이지를 만든 만큼 앞으로는 광고 승인을 받고 돈을 벌면 좋겠다.그러나 분명히 그 사이에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는 것이다.내가 작성한 글이 곧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수정도 하고 사이트도 이것 저것 만지고 보면 결국 이상하게 변하는 실수를 워드 프레스를 다루던 초기에 많이 했다.워드 프레스는 기다리는 게 대답
그러고 보니 지금까지 총 6개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운영해 왔다. 직접 만들어 직접 폐쇄까지 했다. 남아있는 주제를 다시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그냥 천천히 기다리는 게 성공하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일단 구글 서치 콘솔에 웹사이트 등록을 한 지 일주일 정도 됐다, 오늘 메일을 받았다. 일주일 동안 하루에 적어도 하나씩 콘텐츠를 업로드하려고 계획했지만 결국 4개밖에 업로드하지 못했다. 중요한 건 이제 시작이라는 거.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전까지는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이 일인 셈이다. 블로그 운영하기도 이렇게 힘든데. 다시 돌아온 네이버 블로그에 이어 워드프레스까지.
추억의 플러그인, 추억의 주제를 정하다 보면 시간이 잘 흐른다.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올려야 하는데 생각이 잘 안 나네. 열심히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