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테크를 하는 제인이에요.오늘은 대기 시간 없이 자산 관리 전문가를 통해서 투자에서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삼성 증권의 상담 서비스 이용 리뷰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새로 계좌 개설을 시도 할 때 증권사마다 MTS기능이 다르고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 고객 센터에 전화하시면 되지 않는 게 상례에서 불편한 거요.게다가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싶어도 특히 믿을 곳이 없어서 투자를 하면서도 항상 고민이 있었습니다.그런데 제가 이용하고 있는 삼성 증권에서 이런 고민을 한꺼번에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이용하여 보았지만.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한번 생생한 리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삼성증권 앱을 실행하고 <트레이딩>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이렇게 왼쪽 하단에 전화기 모양 표시와 함께 ‘바로 상담’을 눌러볼 수 있습니다.
고객 센터 같은 번호가 있어서 금방 통화를 누를 수 있습니다.정말 통화 연결음이 몇초 지속되지 않고 전문 PB쪽과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금융 자격증을 보유한 100여명의 전문 디지털 PB가 활동 중으로 많은 업무를 원스톱으로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바로 상담 서비스는 우수 고객 대상 한정 채널에서 대기 시간 없이 연결이 가능하고 12초 이내에 연결되지 않으면 직원이 다시 전화를 주는 예약 연결까지 가능하므로 시간의 낭비를 하지 않아도 좋은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무슨 상담이 가능합니까?
제 경우는 삼성 증권 해외 측 거래만 하고 국내 주식을 시작하고 1년이 되지 않아 오히려 가치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게다가 각 기업별 이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는 있지만 큰 흐름을 이해하기에는 아직 부족했지만 이번 비대면 주식 상담을 통해서 새로운 것을 배울 기존에 모호했다 부분도 깨끗이 해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특히 나의 국내 주식 포트폴리오 속에서 상당히 비중 있는 주식이 최근 주가 하락이 계속되고 추가 매수를 해야 하는지도 홀딩해야 할지 알 수 없었지만, PB님의 조언에 귀을 기울이며 앞으로 어떻게 하는지 흐름을 포착할 수 있어서 정말 정말로 도움이 되었습니다.게다가 내가 일반적으로 참고하던 차트의 시각에서도 금일봉 양봉의 같은 양초 차트만 참고하고 있었지만, 거래 가격 평균선을 통한 주가의 흐름 파악에 대해서 조금씩 기본부터 설명하고 주신 점이 저도 새로운 지식을 알고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이미 삼성 증권의 앱을 사용하여 2년이 되는데 모르는 것이 많았다는 것에 놀랐습니다.단지 차트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아니라 5일 20일 60일 120일 240일 선을 따라서 어떤 거래 가격으로 매매됐는지 그 흐름을 보면서 향후 주가 변동을 예측하며 자신만의 매매 타이밍을 취할 것을 배우는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채널들 지표를 추가하고 물건대를 통한 가격 추산도 조사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조언하신 점이 인상 깊었어요.개인적으로는 보유한 종목이 어떤 경위로 주가 하락이 이루어진 것인지, 향후의 하락이 어디까지 저점인지도 큰 틀에서 보듯 설명을 잘 하셨어요.또한 제가 가장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 것은 개인적으로 인수 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였던 또 다른 종목 매리뇌미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내가 확신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이 정말 믿음직하고 든든하다고 생각했다.또 향후 금리 인상에 따른 테이퍼링 이슈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설명을 하셔서 이해가 되실 거예요.
이런 채널 지표를 추가해서 매물대를 통한 가격 추산도 알아볼 수 있도록 섬세하게 조언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개인적으로는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이 어떤 경위로 주가 하락이 이뤄졌는지, 향후 하락이 어디까지가 저점인지도 큰 틀에서 보도록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또 제가 가장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 것은 개인적으로 매수 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던 또 다른 종목의 매도 고민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제가 확신이 없던 부분이라 전문가의 조언이 정말 믿음직스럽고 든든하다고 생각했어요.또 향후 금리 인상에 따른 테이퍼링 이슈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가 되셨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이용한 삼성 증권의 바로 상담 서비스가 지금까지 짐작하지 않던 저에게 큰 틀을 보도록 시야를 넓히고 준 것 같아 정말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평균 5천 만원 잔액 우수 고객 대상인 점이 너무 아쉽지만 오히려 어려움을 경험할 때마다 상담을 받고 보면 좋다고 생각 만큼 흡족했다.투자를 할 때마다 스스로 잘 하고 있는지 또 앞으로 어떤 사는 매도하는지 스스로 조금 고민할 때에 이용하고 보면 도움이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웃도 기회가 있으면 한번은 고민 해결에 이용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본 게시물은 삼성증권으로부터 경제적인 대가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삼성증권 준법감시인 심사필 : 제21-B2469호(2021.08.24 ~ 2022.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