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의 기준과 위험도!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기부이입니다!여러분들은 요즘 인기 있는 ‘타츠체리’를 아시나요?건강 관련 소식지나 건강 관련 TV를 보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단골 소재인데 염증을 줄이고 숙면할 때 나오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등 다양한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드신다고 합니다.여러분들은 요즘 숙면을 취하고 계신가요? 최근 현대인들은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수면부족, 소화불량, 비염 등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로 불면증이라는 카테고리가 항상 붙어 있습니다.불면증을 판단하는 기준, 그리고 불면증의 위험도까지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의 기준

불면증은 잠을 제대로 잡히지 않았던 경우를 의미합니다만, 의학적으로 만성 불면증의 진단 기준은 있습니다.실제로 불면증을 앓는 사람은 몇년 동안 깊게 잠들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불면증을 판단하는 기준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수면에 대한 불편감을 호소하며 불면증과 느끼는 기간이 6개월 이상이다.■ 불면증으로 낮의 피로감과 기분 저하 등으로 인한 생활의 어려움을 느낀다 ■ 수면까지는이 매우 어려운데 누워서 30분 이상 지나고도 잠들지 못한다. ■수면 중 단속적으로 잠을 깨는 시간이 30분 정도이다.■ 불면증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나 스트레스를 느낀다.

불면증 인구와 위험도

불면증은 고령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국내 80세 이상 노인 5명에 한명은 밤에 잠이 어렵거나 잠을 자고 불면증을 겪기도 합니다.연대에서 보면 80대 이상이 18%로 가장 높았고 70,60대의 순서에 낮아지지만, 가장 낮은 20대는 1.5%정도로 조사되었습니다.불면증을 잠을 못 자고 잠들 수 없는 단순한 증세라고 생각하는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불면증이 위험한 이유!!■ 불면증은 “2형 당뇨병”발병 위험을 높입니다.-실제로 스웨덴 카로린스카 연구소에서 “2형 당뇨병”위험 인자에 대해서 조사했을 때, 불면증이 위험 인자임이 밝혀졌습니다.■ 불면증은 심장병의 위험을 높입니다.수면 부족의 경우 체내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콜테솔이 증가하고 혈압을 높이고 심장을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심장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불면증은 우울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우울증 환자의 90%가 불면증을 호소하는 만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실제로 스트레스가 많거나 고민이 많을 때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불면증은 피부 건선과도 관계가 있습니다.-피부 건선 환자의 불면증을 치료한 결과 불면증과 피부 건선이 한꺼번에 회복했다는 논문이 있는 만큼 만성 질환인 건선과 불면증은 체내 균형 이상에 관련된 일이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를 위해 각종 민간요법과 음식조절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밀검사를 위해 수면검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 해결하는 데 중심을 두고 치료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불면증 치료를 위해 각종 민간요법과 음식조절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밀검사를 위해 수면검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 해결하는 데 중심을 두고 치료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